리뷰 정보/화장품

무기자차 선쿠션 구매 및 사용 후기 (라운드랩 선쿠션, 닥터바이오 선쿠션 등)

희솜 2023. 5. 21. 12:47
728x90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서 수시로 휴대하면서 덧바를 수 있는 선쿠션을 알아보았습니다.  선쿠션 제품은 많지만 덧발라도 트러블이 나지 않고 건조하지 않으며 들뜨지 않는 제품 위주로 검색해 봤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크림 쿠션이 있었는데 여름이라 이번엔 무기자차 선 쿠션을 구매하였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2가지입니다. 

 

*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쿠션 SPF 50+ PA++++

첫 번째로 구매한 제품은 라운드랩의 선쿠션입니다.

 

동그란-선쿠션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쿠션

이 제품은 화해 앱에서도 후기가 좋았고 올리브영에서 직접 두들겨보았을 때 건조하지 않아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원래 가격은 24,000원으로 기억하는데 할인해서 18,000원에 샀습니다. 

 

* 닥터바이오 모이스처라이징 선 쿠션 SPF50+ PA++++

두 번째로 구매한 제품은 닥터바이오 선 쿠션입니다.

 

아이보리-색상의-선쿠션
닥터 바이오 선쿠션

이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없었지만 사고 싶었습니다.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가 있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지금은 품절된 상태인 듯하네요.)

 

원래 가격은 26,900원인데 본품과 리필, 샘플까지 해서 19,9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 더랩 바이 블랑두 올리고 히알루론산 헬씨 크림 쿠션 01 아이보리

 

그리고 두 달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크림 쿠션 더랩 바이 블랑두 제품입니다.

 

하얀색-색상의-크림쿠션
더랩 바이 블랑두 크림 쿠션

이 제품은 전성분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습니다. 민감성 피부이면서 건성피부인데 딱히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정가는 28,000원이며 할인받아서 22,4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 3가지 제품의 용량 및 디자인 

 

파란색-하얀색-아이보리색상의-선쿠션들
선쿠션 제품들

제품들의 용량은 라운드랩이 15g, 닥터바이오가 15g, 더랩 바이 블랑두가 12g입니다. 

 

동그란-모양의-수분선쿠션-제품들
선쿠션 제품들

디자인은 라운드랩이 청량한 느낌의 파란색 계열에 뚜껑 앞부분에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고

나머지 제품은 브랜드 이름이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반응형

개인적으로 더랩 바이 블랑두 제품의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심플하고 예뻐서 계속 가지고 다니고 싶은 디자인입니다.

 

- 리필 가능한 제품인가?

 

라운드랩은 아쉽게도 리필이 없는 것 같습니다.

 

3가지-수분-선쿠션들
3가지 수분 쿠션들

나머지 닥터 바이오 제품과 더랩 바이 블랑두 제품은 리필이 가능하며 구매 시  본 제품과 리필제품을 함께 받았습니다. 즉 닥터 바이오와 더랩 바이 블랑두 제품은 리필제품으로 끼울 수 있는데 라운드 랩 선 쿠션은 다 사용하면 새 제품으로 다시 구매해야 될 것 같습니다. 

 

- 무향인가?

 

3가지 제품의 향을 맡아봤을 때 라운드랩과 더랩 바이 블랑두 크림 쿠션에선 향이 나지 않았습니다. (일단 제가 맡았을 땐 아무 냄새를 안 났..)

 

선쿠션이-열려있는-상태
더랩 바이블랑두 크림 쿠션, 라운드랩 수분 선쿠션, 닥터 바이오 선 쿠션 순

닥터 바이오 선 쿠션에 코를 갖다 댔을 때 약간 알코올 냄새가 났습니다.

 

- 퍼프는 어떠한가?

 

 

 

개인적으로 본 제품에 들어있는 3가지 퍼프보다 필리밀리와 클리오 퍼프를 선호하기 때문에 다른 퍼프를 넣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밀착력 있는 퍼프를 좋아하기 때문에 3가지 제품의 퍼프를 여러 가지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커버력은 어떠한가?

 

3가지 제품 다 커버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피부톤이 정리되고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기 때문에 상관없었습니다. 

 

- 수분감이 있는가

 

3가지 제품 모두 촉촉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기초제품을 잘 발라야지 들뜨지 않고 수분감도 잘 느껴집니다.

 

주관적이지만 촉촉한 순으로 따지면 가장 오른쪽에 있는 닥터 바이오 제품이 가장 촉촉했고 그다음으로 가운데 있는 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 쿠션, 그다음으로 가장 왼쪽에 있는 더랩 바이 블랑두 크림 쿠션이었습니다. 


* 총평

3가지 제품 모두 성분이 착하고 민감성 피부에도 트러블이 나지 않는 제품이지만 여름철엔 무기자차 선 쿠션만 휴대하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더랩 바이 블랑두를 한 동안 사용했던 이유는 성분이 착하고 톤 보정이 자연스럽게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더워지니 마스크에 크림 쿠션들이 많이 묻어 나와서 바꾸기로 하였습니다. (더랩 바이 블랑두는 날이 선선해지면 다시 사용해보려 합니다.) 

(더랩 바이 블랑두에서도 선쿠션 기능만 있는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쿠션 디자인은 가장 예쁜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커버력은 상관없기 때문에 아래 2가지 제품 중 여러 번 두들겨도 부드럽고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으로 골라서 사용하려 합니다.)

 

선쿠션을-열었을때-모습
(왼쪽) 라운드랩 선 쿠션, (오른쪽) 닥터 바이오 선 쿠션 제품

정리하자면

 

리필이 있는 제품을 선호한다면 닥터 바이오 모이스처라이징 선쿠션

리필이 없어도 된다면 라운드랩 수분 선쿠션

 

 

무향을 선호한다면 라운드랩 수분 선쿠션

향이 조금 나지만 상관없다면 닥터 바이오 모이스처라이징 선쿠션